유기농 라텍스 농장 플랜테이션

텝텍스가 라텍스 코어를 생산하기 시작한 2015년 부터, 몇몇 고객이 유기농 고무 플랜테이션에서 수확한 라텍스를 사용하고 싶어하였습니다.

그러나 태국에서는 인증된 유기농 농장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태국이 천연고무 순생산 세계 1위이기 때문에 이는 사실 놀라운 일이 였습니다.

우리는 계속 수소문을 했습니다. 우리는 소수의 플랜테이션이 유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지만, 아직 공식적인 인증을 받기 위한 모든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습니다.  농부 들에게는 여전히 지도가 필요했기 때문에, 관심 있는 몇몇 농부들을 위해 작은 워크스테이션을 설치하고, 그들이 인증기관의 필요한 서류 작업과 함께 신뢰성 있고 유기적으로 일할 수 있는 틀을 마련했습니다.

텝텍스는 또한 농부들이 유기농 비료를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협상하는 것을 도왔으며, 그들에게 라텍스 값을 Songkhla Rubber Exchange(태국 송클라 고무 거래 협회)가 제시한 공식 가격보다 훨씬 더 비싸게 지불하겠다고 하는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였습니다.

따라서 이 프로젝트는, 고무 가격이 낮을 때, 고무 생산 농부와 그 가족을 돕는 일종의 사회적 책임 사업이 되었습니다.

2019년, 3년간의 시행착오 끝에 마침내 모든 노력이 결실을 맺었습니다. 텝텍스와 농부들은 유기농 고무 농장에서 수확한 라텍스 수액에 대해 IFOAM과 EU 유기농 라벨을 받게 되었습니다.

The farmer family in front of a Theptex work station, used to store tools for latex harvesting and TPI Organic fertiliser.

오늘날까지 텝텍스는 이들 유기농 고무 농장을 후원하고 있으며, 농부들은 IFOAM에서 규정한 유기농 작물 재배의 엄격한 기준을 계속하여 충족하고 있습니다.

국제 유기농 농업운동 연맹(IFOAM) 인증은 인증기관인 ACT(Organic Agricture Certification Thailand)에 의해 수여됩니다.

IFOAM과 환경 파괴없는 지속 가능한 유기농 기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IFOAM 유기농 사업자의 전체 목록(ACT 인증)은 여기를 클릭하여 ‘텝텍스'(코드: 075760 OC)를 검색하십시오.

IFOMA 인증은 공식적으로 라텍스 유기농 고무 플랜테이션에 대하여 인증해주는 Organic Latex Standard (GOLS)의 일부인 Control Union에 의해 인증 되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텝텍스는 GOLS가 완제품에 대해 요구하는 ‘최소한의 유기농’ 기준을 충족하는 ECO-Institut-label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참고 GOLS 버전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