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라텍스 vs 인조 라텍스

텝텍스는 코어에 합성(SBR) 라텍스를 추가하는 것을 지양하고 있는 세계 6대 기업(!)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천연 라텍스, 합성 라텍스 및 혼합 라텍스의 차이를 고객이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약간의 고무 이력이 필요합니다.

최초의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는 던롭(타이어) 회사에서 일하는 한 과학자가 천연 라텍스 수액을 폼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낸 지 몇 년 후인 30년대 초에 만들어졌습니다.

두 번의 세계 대전 모두 천연 고무가 타이어와 다른 전시물품들을 만드는데 사용되었기 때문에 천연 고무에 대한 수요가 갑자기 급증했습니다. 이 때문에 과학자들은 다른 대안을 찾기 위해 서둘렀으며, 이후 합성, 석유 기반 또는 인공 라텍스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매트리스 업계가 합성 라텍스와 천연 라텍스를 혼합하거나 심지어 최악의 경우 합성 라텍스만을 사용하여 라텍스 폼 매트리스를 제조하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합성 라텍스 폼은 천연 라텍스 폼의 몇 분의 1 비용으로 쉽고 빠르게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소비자들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대해 훨씬 더 의식하고 교육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100% 천연 라텍스 폼이 빠르게 침실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International Sales Manager Remi가 천연 라텍스와 합성 라텍스를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이 비디오를 보십시오.

기능천연 라텍스 폼인조 라텍스 폼
구성.헤베아 브라질리에니스(고무) 나무에서 추출석유 화학물(SBR-스티렌부타디엔)
느낌탄력성 있는 지지탄력성이 적고, 덜컹거림
내구성20-25년천연 폼 보다 적음, 쉽게 찢어짐
냄새나무와 비슷한 천연 라텍스 냄새유독성 가스 방출
외관자연적인 결함부자연스럽게 부드럽다
색깔크림/아이보리, 자외선에 노출되면 노란색으로 변할 수 있음희끗희끗하거나 어떤 색이라도 화학 첨가물에 따라 다름
통기성천연 라텍스의 오픈셀 구조로 공기 흐름이 좋아 숙면을 취할 수 있음SBR은 개방 셀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공기가 흐르지 않아 수면이 어려움.
생분해성 (박테리아에 의해 무해 물질로 분해되어 환경에 해가 되지 않는 성질)YesNo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NoVOC 존재로 인한 여러 가지 건강 문제 우려
가격보다 비쌈저렴함
무게무거움가벼움
기타 기능자연에 의한 먼지진드기 방지, 곰팡이방지, 항균성 첨가된 약품에 따라 다름